학술·산업·진흥 부문 각 1인 선정
장관상 및 포상금 1000만 원 수여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과학기술 발전에 공헌한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수여하는 2024년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 후보자 추천 접수를 8월 30일까지 받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WISET이 주관하는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연구의욕 고취와 미래 세대를 위한 롤모델 발굴을 위해 2001년부터 시행돼 지금까지 68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포상은 학술·산업·진흥 부문 각 1인을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포상금 1000만 원을 수여한다.
후보자 자격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및 한국계 여성과학기술인으로 진흥 부문의 경우 과학기술 분야 비전공자도 포함된다.
추천은 개인 추천과 단체 추천 2가지 방식으로 가능하며,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 부문별 심사와 종합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선정한다. 시상은 올해 12월에 예정된 ‘2024대한민국여성과학기술인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문애리 WISET 이사장은 “‘올해의 여성과학기술인상‘은 연구개발, 인재양성 등 누구보다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수여되는 영예로운 상”이라며 “과학기술계 모두의 자긍심을 드높일 최고의 여성과학기술인을 선정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는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8월 30일 24시까지 가능하며, 문의는 WISET 사업전략팀으로 하면 된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