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가 올 뉴 콜벳 ZR1을 공개했다.
25일(현지시간) 쉐보레는 더 강력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된 슈퍼카 ‘콜벳 ZR1(Corvette ZR1)’을 선보였다.
콜벳 ZR1은 트윈터보 5.5리터 평면 크랭크 V8 엔진으로 최고출력 1,079마력과 1,121Nm의 토크를 제공한다. 쉐보레는 이 엔진이 미국에서 생산된 가장 강력한 V8 엔진이라고 언급했다.
콜벳 Z06에 장착된 LT6 엔진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콜벳 ZR1의 LT7 엔진은 새로운 터보차저를 처리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새 엔진은 터 큰 연소실과 독특한 포트를 가진 새로운 헤드 캐스팅을 포함하며, 흡기 및 지능형 지연 방지 엔진 보정 기술과 밸브 타이밍 및 리프트 프로파일이 최적화됐다. 또한 2차 연료 분사 시스템뿐만 아니라 독특한 피스톤과 커넥팅 로드를 도입했다.
엔진은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연결되고 보다 강력한 샤프트, 향상된 윤활 기능, 넓은 프로필 기어 등이 특징이다.
건조 중량은 콜벳 ZR1 쿠페가 1,665kg, 콜벳 ZR1 컨버터블이 1,705kg이다. 고객들은 프론트 400mm와 리어 390mm 크기의 디스크가 장착된 카본 세라믹 제동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콜벳 ZR1은 단 24.5초 만에 129-322-129km/h의 가속 및 제동력을 갖춰 지난 세대 C7 ZR1보다 22%, C6 ZR1보다 53% 빨라졌다.
후드에는 전면 그릴로 공기가 유입되어 인터쿨러를 통과해 후드로 빠져나와 냉각을 돕는 동시에 프론트 다운포스를 증가시킨다.
20인치와 21인치 탄소섬유 또는 알루미늄 휠이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4S 타이어로 감싸져 있다. 또한 프론트 스플리터, 로커 몰딩, 사이드 인테이크 및 프론트 언더윙을 포함한 다양한 탄소섬유 패키지가 있다.
쿠페와 컨버터블로 구성된 콜벳 ZR1은 ZTK 퍼포먼스 패키지 옵션을 통해 진정한 트랙 머신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 여기에는 대형 리어 윙, 프론트 다이빙 플레인, 후드 거니 립이 적용된다. 공기역학적 스타일링 변화 외에도 패키지에는 스티퍼 스프링, 댐퍼, 미쉐린 파일럿 스포츠 컵 2R 타이어가 포함된다.
콜벳 ZR1의 인테리어는 기존 콜벳 모델에서 크게 달라진 것이 없지만 스티어링 휠, 실 플레이트, 플라그에 ZR1 배지가 적용된다.
쉐보레는 콜벳 ZR1의 생산을 내년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세부 사양과 가격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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