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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는 올해 2분기 잠정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3조3690억원, 영업이익 220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5일 삼성SDS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7.1% 증가했으며 전기 대비 매출은 3.7% 증가, 영업이익은 2.2% 감소했다.
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 증가한 1조5864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지속적인 수요 급증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5.1% 증가한 5560억원을 기록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CSP 사업은 고성능 컴퓨팅, 생성형 AI를 위한 구독형 GPU 서비스 확대로 매출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
MSP사업은 금융 업종의 클라우드 전환, 생성형 AI 및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EMM 등 SaaS 솔루션 매출도 증가했다.
삼성SDS는 물류 사업 부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한 1조 782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능형 공급망 관리의 한 축으로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물류 플랫폼 첼로스퀘어는 가입 고객 1만4800개사를 돌파하며 2849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삼성SDS 관계자는 “기업의 하이퍼오토메이션을 가속화하는 △생성형 AI 서비스 플랫폼 패브릭스 △메일, 미팅, 메신저 등 업무 협업 솔루션에 생성형 AI를 활용하는 브리티 코파일럿 등을 통해 하반기에도 기업용 생성형 AI 서비스 사업을 적극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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