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000240)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국내 2차 전지 전극 파운드리 기업인 ‘JR 에너지솔루션’을 대상으로 9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JR 에너지솔루션은 리튬이온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전극을 스마트팩토리 기술 기반으로 생산하는 스타트업이다. 다수의 전문 인력과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한국앤컴퍼니의 설명이다. 올해에는 충청북도 음성군에 500MWh 규모의 전극 공장을 준공하기도 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한국앤컴퍼니는 JR 에너지솔루션 지분 15.20%를 획득해 3대 주주에 오른다.
한국앤컴퍼티 ES 사업본부는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리튬이온배터리 사업진출에 관한 검토를 이어왔다. 이 과정에서 배터리 전극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해 온 JR 에너지솔루션의 성장잠재력을 주목했다는 설명이다.
최근 전동화 전환과 에너지저장장치 보급의 확산 등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글로벌 리튬이온배터리 시장이 2030년까지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지분 투자를 계기로 지난 80여 년간 납축전지 분야에서 확보한 기술력 등을 활용하겠다는 목표다. JR 에너지솔루션과 협업해 리튬이온배터리 셀 기술 및 제품 개발, 사업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2021년 4월 사업형 지주회사를 출범한 이후 신성장 동력 발굴에 매진하고 있다. 기존 차량용 및 산업용 납축전지 사업 영역에서 한발 더 나아가 리튬이온배터리 사업에 적극 투자하는 모습이다. 현재 글로벌 열관리 솔루션 기업 한온시스템에 대한 인수도 진행 중이다.
- [컨콜] LG엔솔, “트럼프 당선은 리스크, IRA법안은 큰 틀에서 유지 될 것”
- 민주 “한동훈, 윤심 아닌 민심 따라 ‘채상병 특검법’ 동참해라”
- 안철수 “‘채상병 특검법’ 찬성 불변…與 전대 직후 처리는 유감”
- 조국혁신당, 尹 탄핵추진위 본격 가동…“대정부 투쟁 중심부 될 것”
- 北, 어제 쓰레기풍선 약 500개 부양…480여개 낙하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