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25일 현대이지웰의 ‘기업 복지몰 특화 DX(디지털전환)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복지서비스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의 복지몰 쇼핑 채널이 변화하는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하고 서비스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SK C&C는 현대이지웰이 기업간거래(B2B) 쇼핑몰을 중단 없이 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으로 전환한다. 쇼핑몰 운영에 맞춘 유연한 프로그램 개발, 변경, 배포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지속적 통합/지속적 배포(CI/CD) ▲데브옵스(DevOps) ▲쿠버네티스(K8S) ▲컨테이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접속량이 많은 상품 전시와 이벤트 영역은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관해 신속한 운영 대응 체계를 확보한다. 또 현대이지웰이 운영하는 복지숍, 전문관, 제휴 콘텐츠 등 대고객 서비스는 동일한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
복지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주요 관심 상품과 접속 시간대, 구매 목록 등 쇼핑 행동 패턴을 분석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거나 좋아할 만한 상품을 추천하고 관심 분야와 쇼핑 성향에 맞춘 마케팅 이벤트도 알려준다.
SK C&C는 향후 엔터프라이즈 AI 설루션 ‘솔루어’(Solur)를 활용한 다양한 생성형 AI 기반 하이퍼오토메이션 서비스를 마련해 현대이지웰 구성원들이 AI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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