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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낮추고 첨단기술 탑재…뉴 레인지로버 벨라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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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낮추고 첨단기술 탑재…뉴 레인지로버 벨라 출격
뉴 레인지로버 벨라 외관. 사진 제공=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가격 낮추고 첨단기술 탑재…뉴 레인지로버 벨라 출격
레인지로버 로고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의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레인지로버 벨라가 부분 변경을 거쳐 국내에 상륙했다. 기존 모델보다 가격은 낮추는 한편 차세대 기술을 대거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출시된 뉴 레인지로버 벨라(뉴 벨라)는 P250 다이내믹 SE(P250)와 P400 다이내믹 HSE(P400)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된다. P250의 가격은 2024년형 대비 880만 원 내린 9010만 원으로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4기통 2.0ℓ 인제니움 가솔린 터보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7.2㎏·m의 성능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데 7.5초면 충분하다.

P400에는 혁신기술이 다수 탑재했다. 독보적인 라이팅 기술로 평가받는 픽셀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은 각 헤드라이트에 4개의 픽셀 모듈과 67개의 정밀 제어 LED를 장착해 전방 상황과 도로에 가장 적합한 라이트를 제공한다. 전방 최대 4개의 물체를 감지해 어둡게 처리하는 어댑티브 드라이빙 빔과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곳까지 시야를 확보하는 다이내믹 벤드 라이팅 기능도 적용했다. P400 가격은 1억 2420만 원이다

뉴 벨라는 앞좌석 가운데 최신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한 11.4인치 커브드 플로팅 디스플레이를 배치했다. 기존 스크린(10인치)보다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눈길을 끈다. 외관을 보면 새로운 프런트 그릴, LED 헤드라이트와 리어 램프, 휠 스타일을 적용해 더욱 세련된 인상을 완성했다.

뉴 벨라의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적용해 성능과 효율성 모두 잡았다. 이 기술은 감속 시 손실 에너지를 BiSG를 통해 회수해 48V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다. BiSG는 스톱-스타트 시스템이 빠르고 정교하게 작동하도록 보장할 뿐 아니라 가속 시에도 엔진 효율을 높인다. 뉴 벨라는 SOTA 기능을 통해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 온보드 진단, 섀시 및 파워트레인 시스템 등 차량 전체 전자제어 장치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

서울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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