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가 24일 자체 온라인몰 ‘프레딧’ 상반기 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프레딧은 2020년 12월 기존 온라인 플랫폼 ‘하이프레시’를 재론칭한 자사몰이다. 2021년 2월 회원 수 100만 명을 넘어선 후 3년 5개월 만에 200만 명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했다.
결산 자료에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회원 방문 및 구매 이력을 분석한 내용이 담겼다.
가장 많은 제품을 주문한 고객은 지난 6개월간 2만8794개를 정기구독으로 수령했다. 하루 평균 약 160여개 제품을 받은 셈이다. 정기배송 베스트 품목에는 △잇츠온 신선란 10구 △하루과일 사과&방울토마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가 이름을 올렸다.
상반기 1인당 최다 구매 횟수는 466회이며, 누적 최대 구매 금액은 2042만원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UV)도 크게 늘었다. 2021년 3만 2000명 수준이었던 것이 지난해 6만 1000명으로 약 87% 증가했다. 같은 기간 월 평균 매출과 월 평균 정기배송 고객 수는 각각 102%, 152% 신장했다.
hy 관계자는 “프레딧은 자사몰을 넘어 다양한 제품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정기구독 전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라며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제품 카테고리와 서비스 영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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