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나는 인공지능(AI) 교육 수요, 엘리스LXP로 끌어가고 있다.”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은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LXP’가 올해 상반기 누적 이용자, 이용 기관 등 주요 이용 지표에서 압도적인 성장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엘리스그룹에 따르면 이달 엘리스LXP 누적 이용자 수는 172만명을 돌파했다. 6개월 전인 1월 130만명에서 32% 증가한 수치다. 엘리스LXP를 이용하고 있는 총 기관 수 역시 같은 기간 122% 증가해 현재 4000곳을 넘어섰다.
엘리스LXP의 학습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실습 실행 수 또한 이달 기준 1억2000건을 돌파했다. 이용자 1인 당 약 70회의 실습 과정을 거친 셈이다. 엘리스LXP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100개 이상의 개발 언어 실습이 가능하다.
엘리스그룹은 엘리스LXP 이용 지표 성장을 주도한 원인으로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로 사용성과 교육 효율성을 대폭 강화한 점을 꼽았다. 엘리스그룹은 올해 초 엘리스LXP의 생성형 AI 챗봇 ‘AI헬피’에 자체 개발한 교육 특화 소형 언어 모델을 적용했다. AI헬피는 학습자의 질문에 높은 정확도와 빠른 속도로 답변을 제공해 혼자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학습 과정을 완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새롭게 도입된 ‘커뮤니티’ 기능 역시 학습자에게는 자율적인 학습을 지원하고, 학습 관리자에게는 효율적인 관리 환경을 제공했다는 반응이다. 커뮤니티 기능으로 엘리스LXP 내에서 AI헬피, 전문 튜터, 수강생, 관리자, 엘리스 운영팀 등 다양한 채널과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졌고, 문서 내용을 기반으로 AI에 묻고 답할 수 있는 문서 도우미 기능도 도입됐다.
엘리스LXP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AI 기술 트렌드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바로 학습할 수 있다는 강점도 있다. 엘리스그룹은 자체 콘텐츠팀을 구성해 기술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제작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중 생성 AI 활용, 거대언어모델(LLM),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새로운 AI 기술을 포함, 신규 교육 콘텐츠를 총 162개 제작했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국내외 전반적으로 AI 교육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데, 엘리스LXP는 누적한 교육 데이터로 최적의 AI 기술 및 콘텐츠를 신속하게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 학교 등에서 도입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하반기에도 엘리스LXP 이용자들이 맞춤형 DX∙AX 경험을 얻어갈 수 있도록 기술 연구와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