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는 한국독립PD협회와 방송영상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우수한 영상 제작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해 국내 미디어 산업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캐논코리아는 캐논 시네마 EOS 시스템을 포함한 최신 촬영 장비와 선진 기술, 풍부한 인프라를 통해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우 캐논코리아 대표는 “한국 방송영상 콘텐츠 산업의 발전과 미래지향적인 제작 환경을 선도하고자 독립PD들이 방송영상을 제작하는 데 있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함께 한국 미디어 산업의 밝은 미래를 함께 열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추교진 한국독립PD협회 이사장은 “초고화질의 영상 콘텐츠가 보편화됨에 따라 이에 맞는 장비와 환경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캐논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독립PD들이 더욱 혁신적이고 퀄리티 높은 작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 [입장전문] 어도어 “‘뉴진스 빼내기’는 재구성된 날조…강경한 법적 대응 예정”
- [ET현장] 케이브 “전혀 다른 스타일의 다섯 명을 하나로 묶는 스피리츠…그것이 우리의 음악”
- ‘어대한’ 한동훈 국민의힘 신임 대표 선출
- 삼성전자 노사, 임금교섭 ‘공회전’…29일 집중교섭 재개
- 케이브 가호 “솔로는 빛, 밴드는 그림자…날 것 그대로의 음악 쭉 밀고 나가겠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