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은 주요 계열사의 업종별 특장점을 살려 협력사와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임직원은 물론 협력사와 고객까지 아우르는 폭넓은 지원을 펼쳐 내수 진작과 침체된 지역 경기 활성화에 보탬이 되겠다는 취지”라며 “각 계열사도 업종을 고려해 실질적 효과가 있는 국내 여행 지원 방안을 고안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협력사 임직원의 국내 여행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을 올해 처음 도입했다. 한국관광공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과 연계해 현대홈쇼핑이 1인 기준 30만원을 지원하면 한국관광공사가 10만원을 더해 총 40만원을 포인트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포인트는 숙박, 교통 수단 등 20만개 상품이 등록돼 있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전용 온라인몰 ‘휴가샵’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지난달 총 225명의 협력사원에게 포인트 지급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지원 대상 확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현대이지웰은 최근 지방자치체와 손잡고 국내 여행 콘텐츠 소개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버스여행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자체는 현대이지웰이 확보하고 있는 2500여 개 고객사의 300여만 명 임직원에게 지역 내 관광 명소를 효과적으로 알린다. 현대이지웰은 고객들에게 각종 결제 편의성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 1호 성과물은 전북특별자치도와 협업해 마련한 전북 버스여행 만들기 콘텐츠다. 전주 한옥마을, 부안 변산해수욕장 등 주요 여행 콘텐츠와 할인 혜택을 담아 이달 말 현대이지웰 복지몰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현대이지웰은 향후 다양한 지자체와 함께 버스여행 만들기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임직원 대상 국내 여름 휴가 지원도 강화했다. 올해 국내 하계 휴양소 숙박비를 지원하는 복리후생제도 수혜 인원을 지난해보다 10% 이상 확대했다. 4인 이상 이용 가능한 다인용 호텔과 리조트 객실 수도 30% 가까이 늘렸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내부 임직원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도 혜택이 돌아가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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