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차량용 웹OS 콘텐츠 플랫폼(ACP, Automotive Content Platform)’에 디즈니플러스를 추가했다. 고객은 ACP를 탑재한 차량 디스플레이에서 디즈니플러스 전용 앱으로 픽사, 마블,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핵심 브랜드 콘텐츠와 무빙, 카지노와 같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ACP용 디즈니플러스 애플리케이션(앱)을 국내에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ACP는 LG전자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솔루션(SDV) ‘LG 알파웨어’ 중 차량에 고화질·고음질 콘텐츠 경험을 지원하는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이다.
디즈니플러스를 포함해 △LG채널 △U+모바일TV △유튜브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스포티비 나우 △아기상어 키즈 월드 △스팅레이 가라오케 △프리게임즈 바이 플레이웍스 △골드타워 디펜스 △엘도라도 등 13개 전용 앱을 지원하고 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디즈니플러스 적용으로 프리미엄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차량용 웹OS 콘텐츠를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향상하는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전자는 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에서 LG 알파웨어를 소개하며 자동차를 SDV 솔루션으로 구동하는 ‘바퀴 달린 생활공간’으로 구상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ACP로 스마트TV를 넘어 차량까지 다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 생활공간을 차량으로 확대, 도로 위에서 보내는 시간까지 가치 있게 만드는 차별화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인철 기자 aupfe@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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