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2025년형 GLA 공식 출시
고성능 AMG 라인의 디자인 요소 적용
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DCT 조합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준중형 SUV 모델, 2025년형 GLA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2025년형 GLA 모델은 AMG 디자인 요소를 갖춘 새로운 트림으로 재탄생하며 한국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모델은 내외부에 AMG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더욱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며, 성능 면에서도 개선이 이루어져, 동급 최고 수준의 운전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벤츠 2025년형 GLA, 이전 모델 대비 더욱 넓은 실내 공간 제공
2025년형 GLA는 이전 모델보다 10cm 높아졌고, 길이는 1.5cm 짧아졌다. 이러한 변화는 내부 공간을 더 넓게 만들어, 특히 전면부의 헤드룸과 후면부의 레그룸이 더욱 넉넉해졌다.
외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디자인 언어를 반영하여, 보다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을 선사하며, 전면부의 새로운 그릴과 LED 헤드라이트, 후면부의 리어 라이트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더불어,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적인 디자인 요소인 삼각별 패턴이 적용된 전면부 그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한 19인치의 AMG 경량 휠이 적용돼 주행 성능과 함께 외관의 매력을 더했다.
여기에, 알루미늄 루프레일과 파노라믹 선루프는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제공하며, 내부로 자연광을 많이 끌어들여 개방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적용돼 낮은 에너지 소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조명 효과를 제공하여 야간 주행 시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실내는 고급스러운 소재와 최신 기술이 결합된 공간으로, 세 가지 디스플레이 옵션을 제공한다. 기본형은 7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 중간형은 7인치와 10.25인치 디스플레이 조합, 최상위형은 10.25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로 구성된다.
모든 모델에는 최신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또한, 나파 가죽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1열 열선 시트, 삼각별 패턴 트림 등이 적용됐다.
2025년형 GLA AMG 라인은 현대적인 파워트레인 기술과 고성능을 결합한 구성을 자랑한다.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8단 DCT 변속기, 그리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통합되어 최고출력 224마력과 최대토크 35.7kgm을 발휘한다.
또한,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하고 복합연비 10.9리터를 제공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8초 만에 도달할 수 있는 빠른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국내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2025년형 메르세데스-벤츠 GLA의 가격은 6,860만원으로 책정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