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운영중인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정보서비스 채널 및 디지털영상 혁신사례들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들의 온라인 평가를 통해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인터넷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 행사의 수상작들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됐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 협회장 민승재)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위원장 유인호)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4’는 온라인 평가위원,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KIPFA 최고평가위원 등 인터넷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평가, 전문평가, 프리젠테이션 평가 등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소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총 6개 플랫폼별 9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63업체(대행사 포함)가 참여해 총 355개의 소셜인터넷서비스가 등록됐다. 수상작 선정을 위한 평가는 6월 2일부터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예선, 본선평가를 걸쳐 최고평가위원단의 결선평가와 INNOVAOR 선정을 위한 최종심평가까지 이어지며 열띤 경쟁의 장을 펼쳤다.
최종 심사결과 ‘소셜아이어워드 2024’ SNS 미디어 플랫폼별 최고대상의 영예는 △블로그 최고대상 -‘한화투자증권 공식블로그'(한화투자증권) △페이스북 최고대상 -‘Life’s Good Kitchen 페이스북'(LG전자 H&A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인스타그램 최고대상 -‘본격 맛집 + 패션 화보집, FSJ'(롯데칠성음료 주류비지) △유튜브 최고대상 -‘현대자동차그룹'(현대자동차그룹) △디지털영상 최고대상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CJ제일제당)이 차지했다.
각 혁신대상 수상은 △서비스 혁신대상 -‘삼성전자 뉴스룸'(삼성전자) △디자인 혁신대상 -‘CJ 제일제당'(CJ제일제당) △브랜드 혁신대상 – ‘하이트진로'(하이트진로) △마케팅 혁신대상 -‘써브 웨이 인스타그램 썹시티'(써브웨이 코리아) △콘텐츠 혁신대상 – ‘한화시스템'(한화시스템) △사회공헌 혁신대상 – ‘KT&G 상상플래닛'(KT&G) △공공 혁신대상 – ‘한국남부발전'(한국남부발전) △공공서비스 혁신대상 – ‘비짓서울'(서울관광재단) △금융 혁신대상 – ‘투자로그인 by NH투자증권'(NH투자증권) △프로모션 혁신대상 – ‘LG유플러스'(LG유플러스)가 선정됐다.
각 부문통합대상 수상은 △기업부문 통합대상 – ‘포스코'(POSCO) △금융부문 통합대상 – ‘한화생명 CSR 비거니티 인스타그램'(한화생명) △금융서비스부문 통합대상 – ‘BNK경남은행'(BNK경남은행) △쇼핑부문 통합대상 – ‘신세계면세점'(신세계면세점) △공공부문 통합대상 – ‘경상북도 의성군'(경상북도 의성군) △공공서비스부문 통합대상 – ‘한국석유공사'(한국석유공사) △생활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삼성 스마트싱스 커뮤니티'(삼성전자 SmartThings) △식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빙그레메이트 유튜브 채널 운영'(빙그레) △제품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GS칼텍스 Kixx 공식 페이스북'(GS칼텍스) △건설브랜드부문 통합대상 – ‘롯데건설'(롯데건설) △프랜차이즈부문 통합대상 – ‘[설빙] 공식 인스타그램'(설빙) △콘텐츠부문 통합대상 – ‘넷마블 인스타그램'(넷마블) △마케팅부문 통합대상 – ‘풀무원요거트 그릭'(풀무원다논)이 선정됐다.
한편,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은 오는 25일 양재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최종 수상작 내역은 아이어워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