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그램이 국내 캐릭터·콘텐츠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4’에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며, 사전 및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와이그램은 더샌드박스 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와이그램 부스에서는 신작 게임 2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 이벤트’가 열리며, PC 액세서리, 퍼즐, 인형, 노트북 가방 등 다양한 굿즈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설문조사 응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레어 NFT를 증정한다.
와이그램은 대표 캐릭터 IP인 ‘애코와 친구들’로 디지털 퍼스트 타겟에 최적화된 메타버스 게임, 메타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개발하고 웹3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 2023년 12월부터 시리즈물로 순차 런칭되고 있는 애코 게임은 더샌드박스 내 글로벌 인기 게임 TOP5 내 진입, 네이버 치지직 공식 라운지 순위 8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올해 EBS에 게임 기반으로 제작된 메타 애니메이션을 방영할 예정이다.
와이그램은 오는 10월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차이나 라이선싱 엑스포 2024’와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게임전시회 ‘지스타 2024’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와이그램 관계자는 “내년 CES 2025 참석도 확정됐다”며 “올해부터 IP와 게임, IT 시장 전반에 와이그램이 준비하고 있는 IP 비즈니스의 디지털 전환을 선언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와이그램은 전시 기간 동안 총 상금 150만 SAND가 지급되는 더샌드박스 빅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관련된 자세한 소식은 와이그램의 디스코드 및 엑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