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기존 A4 및 A5 시리즈를 대체하는 새로운 A5를 16일(현지시간) 공개했다.
A5는 날렵한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자랑하며, 새로운 PPC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세단 및 아반트 5도어 스타일, S5 등으로 제공된다.
신형 A5는 역동적인 스타일을 위한 차체 비율을 갖춘다. 또한 더 넓어진 펜더 덕분에 공격적인 자세, 슬림한 그릴 옆의 날렵한 LED 헤드라이트, 대형 범퍼 인테이크 등이 특징이다. 후미등은 화려한 OLED 기술로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MLB Evo (Modular Longitudinal Matrix) 플랫폼의 업데이트 버전인 새로운 PPC (Premium Platform Combustion) 아키텍처를 채택한 최초의 양산 모델인 A5는 이전 모델에 비해 늘어난 2,900mm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내부에는 11.9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아우디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14.5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결합된 커브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자리 잡는다. 향상된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도로에 시선을 집중하게 하고 앞좌석 승객을 위한 10.9인치 스크린이 옵션으로 더해진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터보차저 TFSI 4기통과 MHEV 플러스 시스템으로 업데이트된 2.0리터 TDI 터보 디젤이 제공된다. 출력은 150마력과 204마력으로 구성되고 이전 세대 모델보다 가속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향상된 연비를 갖춘다.
고성능 모델인 S5는 업데이트된 3.0리터 V6 TFSI 엔진을 장착하여 MHE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더해 367마력의 출력을 발휘한다. 동력은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를 통해 4개 휠 모두에 전달되며, 토크 벡터링 기능이 적용된 아우디 콰트로 스포츠 디퍼렌셜로 코너링을 돕는다.
아우디는 신형 A5 및 S5에 보다 정밀한 설정의 서스펜션과 대체로 중립적인 핸들링을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A5와 S5는 오는 11월 첫 인도를 앞두고 이달 말 유럽에서 주문이 시작된다. 독일에서 A5 세단은 4만 5200유로(한화 약 6800만 원)부터 책정될 예정이다.
이외의 다른 시장에 출시될 A5와 S5의 세부 사양과 가격 및 출시일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