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은 바이오와 함께 생활건강 분야에서 일반인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분야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의 미용 산업은 K-뷰티라는 명칭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미용 분야도 인공지능(AI) 융합 트렌드가 빠르고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전문가들의 경험이 크게 작용했던 진단과 클리닉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AI 활용 사례가 일반화 되고 있으며, 각종 상품 개발에도 AI의 연구개발(R&D) 데이터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모디페이스에서 개발한 ‘네일 가상체험 시스템’은 AI와 증강현실(AR)을 활용해 사용자가 네일 제품과 서비스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네일 제품을 추천한 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게 하며 체험 제품을 온라인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사진이나 비디오를 통해 손톱의 모양을 감지하고, 더 정확한 모양으로 업데이트한 후 네일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비디오에서 손톱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각 프레임 사이에서 손톱 모양이 일관성 있게 보이도록 하는 안정화 기술을 적용한다.
사진 촬영시 흔들림이나 조명 등의 이유로 초점이 흐린 사진을 선명하게 보정한다. 이를 통해 움직이는 손에서도 맞춤 네일 디자인을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다. 다섯 개의 손톱을 각각 인식해, 각 손톱에 다른 네일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네일 가상체험 시스템’은 사용자가 구매 전, 네일 제품이나 서비스를 미리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어 자신에게 더 잘 어울리는 제품 및 서비스를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는 네일 제품 판매, 맞춤형 네일 제품 제작, 네일샵 서비스 예약 등에 활용할 수 있다.
*테크란에서 제공하는 특허출원 관련 조사 자료입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