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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 예고
GV60 마그마,
내년 한국·유럽 출시 예정 고성능 콘셉트카로 슈퍼카 시장 진출 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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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하이브리드 신차 출시 예고했다
![제네시스 마그마 콘셉트 굿우드 페스티벌 주행 - 출처 : 제네시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2-0184/image-8612a43e-06ec-4acb-82e5-acbd92a7db13.jpeg)
최근 제네시스의 신차 출시 예고 발언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지난 11일 영국 웨스트서식스에서 열린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 기자간담회에서 제네시스의 향후 계획을 발표한 것이다.
이 중 가장 주목받은 부분은, 하이브리드 신차 출시다. 제네시스는 전동화 전환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지금 당장 내놓기 보다 충분한 검증 절차를 거친 후 빠른 시일 내에 출시하겠다고 첨언했다.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콘셉트 - 출처 : 제네시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2-0184/image-4650ccfb-65d6-47f5-a28b-77e6519e13a4.jpeg)
업계 루머를 취합하면, 1.6T 하이브리드 대신 2.5T 하이브리드가 될 전망이며, 최소 300 마력 이상의 고출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원상 2.5~3.0L V6 가솔린 터보 엔진과 동등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리드 기반 고성능 모델 출시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보다 높은 출력을 구현할 수 있다. 2.5T 엔진에 고성능 싱글 또는 듀얼 모터를 추가해 500마력 이상의 출력을 구현하는 식이다. 유사 사례가 있는 만큼 제네시스 역시 충분히 검토할 만하다.
제네시스 마그마, 벤츠 AMG 같은
별도 브랜드 아니다 선 그어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콘셉트 - 출처 : 제네시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2-0184/image-86c03dbe-d9e3-4fac-9a76-51f06eb89abb.jpeg)
제네시스는 고성능 신차 출시 소식도 전했다.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의 출시 일정을 공개한 것인데, 내년 3분기에 한국 시장, 4분기에는 유럽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라 알렸다.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고성능 차량에 붙는 수식어다.
![제네시스 GV80 쿠페 마그마 콘셉트 - 출처 : 제네시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2-0184/image-c1ac8a6d-ec0c-409e-a718-9b6c533ee626.jpeg)
그동안 예비 오너들 사이에선 벤츠의 AMG, BMW의 M과 같은 개념으로 인식됐다. 일종의 기대감도 작용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 행사에서 별도 브랜드가 아님을 강조했다. G90 트림에 마련된 ‘블랙’ 같은 개념으로 봐 달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대신, 고성능차의 베이스가 될 컨셉카는 꾸준히 공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향후 2~3년 동안의 고성능 모델의 비전을 제시해, 한계를 넘어서는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언급했다.
슈퍼카 개발도 고민 중인 제네시스
디자인, 기술력 모두 자신감 얻었다?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 출처 : 제네시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2-0184/image-c53abeb9-18aa-4e7b-8fc8-f7dceba76b58.jpeg)
한편 슈퍼카 시장으로의 진출 가능성도 열어두었다. 올해 11월, 제네시스 9주년으로 이때 고성능 내연기관차와 슈퍼카급 신차 계획을 담은 로드맵을 공개하겠다 밝혔다.
![제네시스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 출처 : 제네시스](https://contents-cdn.viewus.co.kr/image/2024/07/CP-2022-0184/image-ab316217-d4dc-49bd-af1f-f5cbc7669983.jpeg)
슈퍼카를 비롯한 고성능 모델은 수 억에 달하기 때문에 디자인, 기술력 모두 뒷받침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이번 신차 관련 내용은 오랫동안 쌓인 노하우와 폭넓은 인재 풀을 통해 충분히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을 암시한 것으로 생각해 볼 수 있다.
제네시스에 남은 과제는 콧대 높은 유럽시장 공략이다. 경쟁 브랜드가 즐비한 타지에서 의미 있는 점유율을 기록할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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