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는 프레딧 가입회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
프레딧은 hy가 기존 자사몰 ‘하이프레시’를 재론칭해 지난 2020년 12월 개설한 온라인몰이다. 2021년 2월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후 3년 5개월 만에 200만 명을 달성했다.
거래액도 크게 늘었다. 2017년 90억원에서 지난해 1700억원으로 약 19배 증가했다. 상반기 거래액은 900억원에 이른다.
최근 취급 제품도 늘리고 있다. 자사 제품만 취급했던 과거와 다르게 타사 제품을 취급하며 소비자 선택을 넓혔다. 론칭 초기 400개 수준이던 상품은 현재 1100개 이상이다. 이 가운데 80%가량이 타사 제품이다. 최근에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상품 검색 시 사용자 질문 의도를 분석해 제품을 추천해 준다.
또한 hy는 자체 물류시스템을 활용해 프레시 매니저 배송의 경우 익일 전달을 보장한다. 전일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프레시 매니저를 통하면 배송료가 무료다.
앞으로 프레딧은 정기구독 상품 검색과 주문 편리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환경(UI)를 변경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정기구독 상품을 개발하고 타사 제품의 구독형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곽기민 hy 플랫폼운영팀장은 “프레시 매니저 무료배송, 정기구독형 상품 개발 등 프레딧만의 강점을 앞세워 회원 수 200만 명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소통하며,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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