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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000270)가 브랜드 최초 정통 픽업인 ‘더 기아 타스만’의 개발 과정을 담은 영상 시리즈(원 모어 라운드)의 티저를 16일 공개했다.
원 모어 라운드는 ‘매일 더 높은 기준을 넘어서기 위해 도전한다’는 타스만의 모험 정신을 보여준다. 가혹한 시험을 거쳐며 탄생한 타스만의 개발 뒷이야기를 영상에 녹여냈다.
기아는 4년이 넘는 개발 기간 동안 국내를 포함한 미국·스웨덴·호주·중동 등 다양한 지역에서 극한의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타스만이 거쳐온 시험 종류는 △오프로드 특화 성능 시험△내구성 시험△라이드&핸들링 시험 △트레일링 안정성 시험 △도하 시험 등 총 1777개에 이른다. 5월까지 누적 시험 횟수는 1만 8000회가 넘는다.
기아는 원 모어 라운드를 △오프로드 시험편 △도하 시험편 △트랙 시험편 △내구성 향상 및 지역별 최적화를 위한 호주 실도로 시험편 △개발 연구원 인터뷰편 등으로 구성해 22일부터 10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는 올 하반기 타스만의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연 뒤 내년 상반기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호주·아프리카·중동으로 판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희원 현대차·기아 연구개발(R&D)본부 사장은 “타스만은 기아가 아주 오랫동안 준비해 온 차”라며 “최초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연구소의 모든 부문에서 최선을 다해 준비한 만큼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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