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BBQ 그룹은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의 동부 신도시인 오션파크에 배달·포장 전문 BBQ 스마트 키친(BSK) 매장인 ‘BBQ 오션파크점(이하 오션파크점)’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베트남에서 지난 2월 오픈한 ‘BBQ 가드니아점(직영점)’에 이어 오션파크점은 두 번째 매장이며 BSK 타입 가맹점으로는 첫 번째 매장이다. BSK 매장은 지난 2020년 코로나19 시기에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배달·포장 전문 매장으로 론칭 6개월 만에 100호점을 오픈하고 1년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오션파크점은 40㎡(약 12평) 규모로, 베트남 최대 항구도시 하이퐁과 관광지로 유명한 할롱 베이로 가는 진입로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K-Town 등이 조성돼 있고 베트남에서 가장 큰 교육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빈스쿨도 위치해 있다.
베트남의 배달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베트남은 전체 인구 중 약 70%가 오토바이를 보유하고 있으며 배달 플랫폼에 호의적이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인 모멘텀웍스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 내 음식 배달 시장의 총 주문액은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한 14억 달러(약 1조 9278억원)를 기록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BBQ 오션파크점은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BSK 매장으로 컵밥 및 양념류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베트남 내 K-푸드 저변 확대를 위한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 [ET라씨로] 일신석재 주가 上 … ‘피격’ 트럼프 테마주?
- 한화생명 고객센터, ‘지역상생’ 공간으로 리뉴얼
- ‘보험영업 뛰어든 변호사·회계사’…메트라이프생명, 전문직 영업조직 강화
- 비씨카드, 주유·장보기 할인혜택 큰 마카오 카드 출시
- 한양학원, 한양증권 지분 매각 추진 공식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