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NCSI는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한 지표다. 사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만족도를 매긴다.
정수기 부문은 최근 3년 이내 정수기를 렌탈해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고 있는 1390명 고객을 대상으로 조사됐다.
코웨이는 국내 주요 정수기 기업 4곳 중 가장 높은 고객 만족도 점수를 획득했다. 일반 정수기, 냉온 정수기, 얼음 정수기 등 기능별 만족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케어서비스 전문성을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는 최근 탱크형 정수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 관리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한 후 고객에게 전송하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위생 관리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고객 만족과 신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아 감사하고 영광스럽다”며 “고객 일상에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인철 기자 aupfe@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