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건강하게 삼복더위를 이겨내려면 영양가 가득한 음식이 제격이다.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꼽히는 삼계탕부터 여름철 별미인 냉면까지 다채로운 먹거리들을 추천한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여름이 좋다 복날은 더 좋다’ 기획전을 열고 보양식부터 여름 계절 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
◇The 든든 해신탕
무더운 여름철 원기 회복을 도와줄 음식으로 해신탕이 으뜸이다. 해신탕에는 고단백 식품인 생닭과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 등 보신 재료가 가득하다. ‘The 든든 해신탕’은 생닭 800g 내외, 문어 600g 내외, 새우 4미, 전복 7미, 약재 1팩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재료 세척 후에 닭과 약재를 넣어 약 30분정도 끓이고, 문어와 새우, 전복은 따로 데쳐 토핑으로 얹어 먹으면 된다. 티몬에서 오는 14일까지 ‘The 든든 해신탕’을 1만원 후반대로 구매 가능하다.
◇경기도주식회사 암소 한우 1등급 등심
복날을 앞두고 프리미엄 보양식으로 한우가 인기다. 실제로 티몬에서 최근 1주일간 △한우·육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특히 등심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조화가 된 마블링으로 구워 먹기 제격이다. ‘경기도주식회사 암소 한우 1등급 등심’은 구워 먹기 좋은 두께인 1㎝ 내외로 썰어 한 팩에 500g씩 소포장해 한끼 식사로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다. 티몬이 오는 14일까지 ‘경기도주식회사의 암소 한우 1등급 등심 1㎏’을 특가 판매한다. 최대 혜택 적용 시, 3만원 후반대로 구매 가능하다.
◇얼음 동동 야심찬 함흥냉면
삼복더위를 날려줄 여름 별미 음식에 냉면을 빼놓을 수 없다. ‘야심찬 함흥냉면’은 깊고 깔끔한 맛의 육수와 쫄깃한 면발, 고추로 건강하고 맛있게 매운맛을 내는 독보적인 감칠맛의 양념장을 자랑한다. 열무김치, 무, 고기, 삶은 계란, 오이, 명태 회무침 등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냉면 육수와 비빔장을 섞어 먹는 ‘반반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티몬은 오는 12일까지 ‘야심찬 함흥냉면 10인분(냉면 육수 5봉+비빔장 500g)’을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