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3도어 핫 해치 계보 이을
‘뉴 미니 JCW E’ 티저 공개
미니 브랜드가 영국에서 열리는 ‘2024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최초의 순수 전기 JCW(John Cooper Works) 모델을 공개한다. 미니는 이에 앞서 티저 이미지를 먼저 선보였다.
올 가을 출시될 ‘미니 JCW E’
미니 JCW E는 7월 11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굿 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서 데뷔한다. 올해 가을에는 내연 기관 모델과 함께 시장에 출시된다.
미니 JCW E의 티저는 앞서 미니가 선보인 내연 엔진 버전 존 쿠퍼 웍스 모델 발표 후 몇 주 만에 공개됐다.
JCW E의 세부 사양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다만 현재 시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미니 쿠퍼 일렉트릭 중 가장 성능이 우수한 SE 등급과 동일한 배터리 팩이 탑재되고, 출력은 보다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SE 등급은 최고출력 215마력의 전기 모터와 54.2kWh 용량의 배터리 팩이 탑재되며 유럽 WLTP 기준 한 번의 충전으로 402km 주행이 가능하다.
올 가을 글로벌 시장에 공식 출시될 미니 JCW E는 브랜드 최초 순수전기차 기반의 JCW 모델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3도어 핫 해치 계보를 이을 모델로 관심받고 있다.
미니 쿠퍼 SE JCW 트림과 유사한 실내 적용
미니 JCW E는 기존 내연기관 JCW 모델과 비슷한 실내외 디자인을 유지하되, 더욱 부드러운 펜더 플레어를 통해 외형의 공격적인 면이 감소될 전망이다.
또한 섀시 설정 변화를 통해 더욱 강화된 고-카트 주행 느낌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티저 이미지 속 미니 JCW E 프로토타입은 빨간색 위장 랩으로 덮여 있다. 세계 유명 서킷이 들어간 외관 위장 랩은 미니의 모터스포츠 역사를 상징한다.
특히 후면 창문에 부착된 37번은 1964년 랠리 몬테카를로에서 우승한 미니 쿠퍼 S를 기리는 숫자로, 이 역사적인 승리에 대한 경의를 표현한다.
실내 디자인은 앞서 출시된 미니 쿠퍼 SE JCW 트림과 유사한 스타일을 적용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미니코리아는 올해 10월 미니 쿠퍼 C 3-도어 및 S 5-도어 모델을 시장에 선보인다. 올 하반기에는 전기차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