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비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스케일업 팁스(TIPS) 출연 R&D’ 과제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유망 중소·벤처기업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민간 운영사가 우선 투자한 뒤 정부가 매칭 투자와 출연 R&D를 병행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선정으로 지오비전은 향후 3년간 14억원 규모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지오비전은 이번 연구개발 과제를 통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위한 실시간 다중 영상 동시 분석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지오비전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AI 관제 시스템은 기존 단일 CCTV 기반 관제 시스템을 고도화해 다중 CCTV를 결합해 3차원 공간을 재구성하고, 객체 행동 양식을 분석하는 새로운 방식의 관제 시스템이다. 단순 방범뿐 아니라 리테일 영역 보안·고객 행동 양식 분석, 실종자·범죄자 추적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시스템 구축, 병원 내 환자 안전사고 감지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지오비전은 2019년 팁스 운영사인 더존비즈온을 통해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을 진행한 1호 졸업기업이다. 사회안전 솔루션과 의료 AI 두 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회안전 솔루션은 비디오 요약제품 ‘지오서머리’, 실시간 주요 이벤트 탐지제품 ‘지오비스’로 관공서와 산업현장, 아파트 등에 공급하고 있다. 의료 AI는 안면골 골절 탐지, 항생제 투여에 따른 약물 농도 예측, 사망률 예측, 이상삽관 검출 등 의료진 결정을 도와주는 CDSS(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를 개발하고 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