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과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과 문제 해결 정확성,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 신뢰도와 서비스 제공 환경, 고객 지향의 가치관 등 고객의 인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한 후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 제품을 사랑해 주시는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