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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N, 개조 및 비개조 양산차
파이크스 피크서 신기록 달성
N 브랜드, 모터스포츠 활동 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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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 산악 코스
현대차 신기록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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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6월 23일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 대회에 참가해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24일 밝혔다.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은 1916년에 시작된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모터스포츠 대회로, 로키산맥의 파이크스 피크 봉우리를 오르는 코스로 유명하다.
이 대회는 해발 2,862m에서 시작해 4,302m의 결승선까지 총 19.99km의 길이로 이어지며, 156개의 굴곡진 코너를 포함해 차량의 성능과 내구성, 안정성을 모두 시험하는 높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개조 모델, 양산 모델 둘 다 신기록
전기차 최강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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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에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개조와 비개조 두 가지 버전으로 출전시켰다. 개조 차량인 ‘아이오닉 5 N TA Spec’은 험난한 레이스에 최적으로 세팅되어 기존 양산 차량과 동일한 고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 시스템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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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소프트웨어 변경을 통해 출력을 650PS에서 687PS로 끌어올렸다. 여기에 충격 흡수 장치, 18인치 슬릭타이어, 공기역학 성능 강화 설계 등 모터스포츠 전용 패키지를 탑재해 드라이버가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최선의 환경을 제공했다.
이 차량은 다니 소르도가 운전해 9분 30.852초의 기록으로 양산형 전기차 개조 차량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한편 비개조 차량인 ‘아이오닉 5 N’은 자동차 인플루언서 론 자라스가 운전해 10분 49.267초의 기록으로 비개조 양산형 전기차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전기차 기술력 입증
테슬라 앞서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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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오닉 5 N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배터리 최적 온도 조절을 통해 성능 저하 없이 약 20km의 코스를 우수한 성적으로 완주했으며, 관람객의 흥미를 끌기 위해 ‘N 액티브 사운드’ 기능을 활용해 실제 엔진 사운드와 유사한 소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아이오닉 5 N TA Spec’은 익스히비션 부문 1위와 종합순위 3위를 차지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현대차 신기록 경신,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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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현대자동차는 1992년 파이크스 피크 힐클라임에 ‘스쿠프’ 차량으로 처음 출전해 2륜 구동 양산차 비개조 차량 부문에서 13분 21.17초의 기록으로 우승을 달성한 바 있다.
이후 2012년에는 ‘제네시스 쿠페’로 대회에 참가해 9분 46.164초로 당시 코스 신기록을 세우는 등 지속적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며 모터스포츠 분야에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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