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교육 기업 멋쟁이사자처럼(이하 멋사)는 교육 콘텐츠 기업용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비브리지와 AI 기반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IT 인재 및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멋사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비브리지의 AI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육 과정별 맞춤형 AI 챗봇 설계 및 제공 ▲온라인 교육 영상 학습을 위한 AI 노트 제공 ▲온라인 교육 영상별 AI 요약본 제공 등으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양사는 교육생들의 학습 데이터 분석을 통해 AI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는 등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멋사는 2013년부터 ‘멋쟁이사자처럼 대학’이라는 국내 최대 대학생 IT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개발자 양성과 IT창업을 위해 12개 이상의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비브리지는 국내 최초로 동영상 강의 AI 필기 앱 ‘슬리드’(Slid)와 유튜브 AI 텍스트 요약 앱 ‘써머리’(Summary)를 출시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동영상 콘텐츠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B2B 사업에 진출했다.
나성영 멋사 대표는 “우수한 AI 기술력은 갖춘 비브리지와 함께 교육생들에게 더 효과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멋쟁이사자처럼이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박정현 비브리지 대표는 “국내 IT 교육 대표주자 멋쟁이사자처럼과의 협력을 통해 수강생에게 AI를 활용한 차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비브리지는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다양한 AI 솔루션을 개발해 더 나은 IT 학습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 브릿지코드, 창업진흥원과 함께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M&A 성공전략 제시
- 전고체보다 반고체 배터리 먼저···미·중 상용화 급물살
- ‘경쟁사 기기도 연결하는 AI 생태계’ LG전자의 ‘앳홈’ 인수가 의미하는 것
- 위플로, NASA 및 미국 조지아주 AAM WG 가입… ‘미국 진출’ 본격화
- [인터뷰] 민경준 aix 대표 “일본에 진출하는 기업들의 마케팅과 현지화를 돕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