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Google Cloud NEXT Recap in Seoul’이 지난 13일 구글코리아 오피스에서 마무리됐다.
본 행사는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사인 에스피에이치(SPH)가 주최했으며, 다양한 구글의 최신 기술 업데이트와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Google Cloud NEXT와 Google I/O 2024 전체 핵심내용은 Gemini 1.5 Pro의 멀티모달 기능을 비개발 직군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데모 시연, AI 기반 Google New Places API와 Route Optimization API의 활용 가능성 제시, 고객사례로 NGL Transportation 물류 운송에서의 Google Maps Platform 적용사례 발표다.
Ronald Seo Google Cloud Consulting Account Lead는 지난 4월과 5월에 진행된 ‘Google Cloud NEXT’와 ‘Google I/O 2024’ 키노트를 설명하며, AI와 Gemini에 대해 강조했다.
윤정환 SPH BigData 전임연구원은 ‘Gemini 멀티모달 활용 사례를 통한 비즈니스 영향력 강화’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Gemini 1.5 Pro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비개발 직군(마케팅)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데모를 통해 설명했으며, 텍스트, 코드, 이미지, 오디오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강조했다.
남철현 SPH LI 선임연구원은 “’Maps with AI’라는 주제로 Gemini 기반의 New Places API와 Route Optimization API를 소개했다.
2부에서는 안창현 SPH LI Sales 매니저가 ‘Google과 함께하는 모빌리티 운송 관리의 혁신: Beyond Maps’를 주제로 발표를 이어갔다. 모빌리티 패키지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 사례를 통해 모빌리티 운송 관리의 변화를 소개했다.
신우일 NGL 팀장은 ‘NGL Transportation Mobility Package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NGL Transportation의 물류 서비스와 Google Maps Platform의 API를 활용한 실제 사례를 통해 실시간 위치 추적과 작업 정보 시각화를 어떻게 구현했는지 공유했다.
관계자는 “에스피에이치는 앞으로도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사로서 다양한 산업군에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의 세션별 다시보기는 에스피에이치 유튜브 채널 ‘세상의 모든 지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발표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