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는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의 트랙 중심 버전으로 X 그란 레이서 비전 GT 콘셉트(X Gran Racer Vision GT Concept)를 27일 공개했다.
이 콘셉트는 디지털 상으로 제작됐지만 향후 제네시스의 고성능 모델에 대한 힌트로 보인다. 외관은 공격적인 공기역학과 화려한 요소를 차체 전체에 걸쳐 적용되어 있다. 하이브리드 V6 파워트레인은 총 1,540마력을 발휘한다.
비디오 게임 시리즈인 그란 투리스모를 위해 개발된 X 그란 레이서 비전 GT 콘셉트는 2024 부산 국제 모빌리티 쇼에서 첫 선을 보였다. 거대한 에어로 부품과 레이싱 휠 및 날렵한 비율을 기반으로 한 독특한 구조를 유지한다.
전면부에는 스플리터와 탄소 섬유 카드를 자랑한다. 펜더는 통풍 기능을 개선하고 재설계된 사이드 스커트는 후방에 상당히 더 큰 디퓨저로 이어진다. 또한 중앙 핀과 통합된 LED가 있는 거대한 리어 윙으로 덮여 있어 르망을 위한 것처럼 보인다.
노출된 탄소 섬유 요소는 고성능 제네시스 모델의 시그니처 색상인 마그마 색상과 함께 대조를 이룬다. 전면부의 에어로 디스크가 있는 새로운 센터락 휠 세트가 포함되고 미쉐린 슬릭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
내부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특징들로 업데이트됐으며 탄소 섬유가 대부분에 적용되고 통합 다이얼과 컨트롤이 있는 새로운 요크 스티어링 휠을 추가해 운전자가 섀시 설정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 파노라마 인터페이스는 대시보드에 남아 있으며, 추가 스위치가 있는 슬림 센터 콘솔로 내부를 보완한다. 이 밖에 통합된 롤 케이지, 헤드레스트 뒤에 있는 롤 바 및 도어의 크로스 빔 등이 트랙 위에서의 안전을 향상시킨다.
제네시스 X 그란 레이서 비전 GT 콘셉트는 X 그란 베를리네타의 1086마력 및 1337Nm의 출력을 업그레이드하여 총 1561마력 및 1427Nm의 토크를 자랑한다.
제네시스 X 그란 레이서 비전 GT 콘셉트는 플레이스테이션 5 콘솔의 그란 투리스모 비디오 게임 내에서만 운전할 수 있다.
-MOTORDAILY-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