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은 이달 초 프리뷰에 이어서 부분변경된 골프 R을 25일(현지시간) 공식 공개했다.
해치백과 왜건 스타일 두 가지로 구성된 골프 R은 스타일링을 수정하고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골프 R 및 골프 R 바리안트는 GTI 모델과 마찬가지로 유선형 헤드라이트와 조명이 들어오는 폭스바겐 로고가 있는 새로운 전면부를 갖추고 있다. 헤드라이트 등은 이전 보다 더 공격적으로 보이는 새로운 범퍼와 결합된다.
또한 무광 크롬 미러, 스포티한 사이드 스커트, 18 및 19인치 휠이 장착되고 테일램프와 유광 블랙 디퓨저, 4개의 테일파이프 배기 시스템을 포함한다. 배기 시스템의 경우 폭스바겐은 사운드가 음향 피드백을 받아 모터스포츠 느낌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더 스포티한 외관을 원하는 고객들은 8kg에 불과한 새로운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을 선택할 수 있다. 이는 기존 휠보다 약 20% 가벼워지고 돌출되지 않아 질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브레이크 냉각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배기 시스템은 아크라포비치 티타늄 배기로 옵션이 제공된다. 개선된 IQ.라이트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와 새로운 3D LED 미등을 장착할 수 있다. 이 밖에 틴티드 헤드라이트, 어두운 로고, 휠, 브레이크 캘리퍼, 배기 팁을 포함한 다양한 검은색이 적용되는 골프 R 블랙 에디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내부에는 새로운 12.9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더 큰 디스플레이와 메뉴 및 향상된 그래픽을 가진다.
운전자들은 강화된 10.2인치 디지털 계기판으로 G 미터와 GPS 랩 타이머 디스플레이를 제공받는다.
그 외에도 실내 공조 장치 개선, 최적화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 버튼 등 다양한 변화가 있다.
골프 R에는 새로운 기능 외에도 스포츠 시트와 인조 탄소 섬유 트림이 적용된다. 다른 특징으로는 파란색 포인트 요소와 스테인리스 스틸 페달 및 30 색상 앰비언트 조명 시스템이 포함된다.
엔진 사양은 터보차저 2.0리터 4기통 엔진으로 최고출력 333마력과 420Nm의 토크를 발휘한다. 엔진은 토크 벡터링 기술이 적용된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및 4모션 4륜 구동 시스템에 연결된다. 0-100km/h는 4.6초이며 최고 속도는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될 경우 270kmh에 도달할 수 있다.
2025 폭스바겐 골프 R은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MOTORDAILY-
- 포르쉐코리아,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 국내 최초 공개
- BMW M5 신형 데뷔 “727마력 PHEV 엔진 탑재”
- BMW X5의 25주년 기념하는 ‘실버 애니버서리 에디션’
- 지프 소형 SUV ‘어벤저’, 유럽에서 10만대 누적 주문 돌파
- 벤츠, ‘워런티 플러스 엑스트라’ 출시…최초 등록 7년 이내 보증 만료 대상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