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가 내달 12일 정식 출시 예정인 올클래스(ALLCLASS) MMORPG ‘로드나인’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성황리에 조기 마감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시작된 로드나인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 이벤트는 시작한지 하루만에 40개 전서버를 마감했다. 스마일게이트는 많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신규 서버를 포함한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준비 중에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2일 공식커뮤니티를 통해 스트리머 서버 정책을 공개하는 등 게임 정식 발매 이전에 유저들의 피드백에 적극 귀를 기울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의 1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서 공개한 라엘, 로웨인 모리안, 바르테스 네 가지 월드 중 로웨인 월드 내 10개 서버를 스트리머 전용 서버로 구분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로드나인 이용자들은 개인 취향에 맞춰 스트리머와 함께 플레이를 할지 결정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가 신작 MMORPG ‘로드나인’을 통해 ‘비정상의 정상화’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김효재 엔엑스쓰리게임즈 PD는 무리한 과금 요소를 배제하고 MMORPG 본연의 재미를 살리겠다고 밝혔다.
로드나인은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신작 MMORPG다.
로드나인은 현장 답사를 통한 실사 비주얼 그래픽과 함께 높은 육성 자유도를 제공하는 전투 및 성장 시스템이 특징이다. 무기와 어빌리티를 조합해 60여 개 이상의 캐릭터 직업을 선택할 수 있다. 히든 직업을 발굴하는 등 플레이어 개개인의 전투 전략을 세우는 재미를 강조했다.
김 PD는 “국내 MMORPG의 경우 어느새 유저들에게 요구하는 과금 레벨이 높아졌다. 이것만 덜어내도 많은 유저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MMORPG 본연의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단순히 과금 스트레스를 경감해 지속 가능한 서비스를 유지하는 것보다도 로드나인만의 자유도 높은 성장 재미를 제공하면 정통 MMORPG의 ‘함께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취지를 살리기 위한 이용자와의 약속을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겠다고 했다. 이에 따라 유료 경험치 버프 등 그간 국내 MMORPG가 지적받았던 과금 포인트에 대한 부담을 덜어냈다. 또 게임의 핵심적인 가치를 위해 캐시 장비의 존재로 아이템 파밍의 재미를 잃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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