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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15년, 토요타(Toyota)는 ‘젊은 소비층’의 자동차 관심을 배양하고, 나아가 수요를 견인할 수 있는 ‘부담 없는 스포츠카’의 필요성을 감지했다.
이미 후륜구동의 스포츠 쿠페, 86(1세대)를 투입한 상황이었지만 ‘잃어버린 30년’ 아래 정체된 젊은 소비층의 구매력으로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차량이었기 때문이다. 실제 86 등의 판매 가격은 다른 스포츠카보다는 저렴했지만 ‘부담스러운 가격’은 변치 않았다.
그래서 그럴까? 당시 토요타 측에서 공개한 컨셉 모델, S-FR는 86의 후륜구동 스포츠 쿠페의 컨셉을 이어 받으면서도 더 작고, 가벼우며 ‘저렴한 차량’으로 디자인되어 모두의 시선을 끌었다. 특히 과거의 ‘스포츠 800’을 떠올리게 하는 차량이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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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어른들의 사정이 존재했다. 결국 S-FR는 당시 양산으로 이어지지 않고 컨셉 모델로만 남으며 많은 이들의 아쉬움을 자아냈다. 대신 토요타는 세련된 컴팩트 크로스오버, C-HR 등과 같은 ‘또 다른 젊은 감각’의 차량을 투입하며 아쉬움을 달랬다.
대신 토요타는 다른 부분에 힘을 더했다. 이런 상황에서 토요타는 가주 레이싱(Gazoo Racing)을 되살리며 모터스포츠 활동에 힘을 더하고 여러 대회에서의 우승 등의 성과를 쌓았다. 이와 함께 ‘소비자들이 자동차에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했다.
지난 시간 동안 이러한 노력을 꾸준히 해온 토요타는 어느새 과거의 토요타보다 더 젋고 역동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더불어 과거보다 더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토요타는 ‘엔트리 스포츠카’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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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업게에 따르면 토요타는 양산되지 못하며 아쉬움의 대상으로 남은 컨셉 모델, S-FR의 양산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 내부에서는 마쯔다 MX-5 등과 같은 경량 스포츠카를 겨냥해 개발하고, 부담 없는 가격과 ‘즐거운 주행’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과연, 토요타는 10년 만에 ‘S-FR 컨셉’을 정말 양산하게 될지, 그리고 완성된 결과물은 어떤 매력을 갖추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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