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가 제13회 2024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의 참가 신청 접수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는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디자인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K-디자인의 해외 진출에 기여하며, 매년 글로벌 디자인 커뮤니티에 영향을 미칠 작품을 선별한다.
참가 분야는 △제품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 △환경디자인 △AI & 뉴미디어디자인 △서비스디자인 △ESG디자인이다.
잇어워드는 디자인을 통한 공익적 기여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반영해 작년부터 ESG디자인 분야를 신설해 사회 문제의 해결에 기여하는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각 분야별로 선정된 우수 작품에 대해 △Grand △Gold △Silver △Bronze 등이 주어지며, Special Prize를 별도 선정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장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 작품은 잇어워드 공식 홈페이지에 상시 게재하고, 주요 언론 매체와 한국디자인연합회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인기 한국디자인산업연합회 연합회장은 “올해도 공정한 심사를 통해 디자인의 창의성을 존중하며 사회 경제적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디자인을 장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는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 디자인 잇어워드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수상작품에 대한 시상은 올해 12월 6일에 이뤄진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