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자회사 바이너리코리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이 합심한 플랫폼 ‘디어스(THEUS)’가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추가입점과 함께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본격화한다.
20일 바이너리코리아,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치즈필름·릴리세은 등 인기 크리에이터 16팀이 크리에이터 팬덤 플랫폼 ‘디어스’에 합류했다고 밝혔다.
이번 크리에이터 합류는 지난 3월 베타테스트를 위해 ‘디어스’에 선제입점한 도티, 옐언니, 또또커플, 아누누, 앙찡, 종지부부, 인싸가족, 조재원 등에 이은 추가 라인업이다.
특히 318만 유튜브 구독자의 웹드라마 스튜디오 ‘치즈필름’을 필두로 , 파워 숏폼 크리에이터 ‘신사장’, 신기한 소식을 1분만에 전하는 지식정보채널 ‘1분반’, 성대모사·더빙 전문 ‘릴리세은’, ‘유라야 놀자’ 크루로 알려진 ‘토니버스’, 킹받는 콩트의 ‘요미월드’, 소통 일러스트레이터 ‘유콘’, 독창적 스토리텔링의 ‘휴지’, 종합 스트리머 ‘새옴’, 언박싱 강자 ‘굥아님의 리뷰세상’, 피부 전문 콘텐츠 ‘피부는 민동성’ 등 폭넓은 장르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또한 273만 명의 구독자를 자랑하는 ‘겜브링’, 종합 모바일 게임 크리에이터 ‘테드TV’, 9년 차 탄탄한 게임 팬덤을 갖춘 ‘하창봉’, 국내 최연소 카트라이더 프로게이머 ‘문호준’, 유쾌하고 가감 없는 게임리뷰로 사랑받는 ‘비누TV’ 등 인기 게임크리에이터들의 소통예고 또한 돋보인다.
바이너리코리아, 샌드박스네트워크 측은 이같은 추가 크리에이터 합류와 함께, 오는 22일 정식론칭을 알리는 공식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 관계자는 “현재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며 활발히 디어스 합류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며 “이들과 코어 팬이 직접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차별화된 경쟁력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디어스가 더욱 탄탄한 팬덤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디어스’는 ‘크리에이터와 팬이 우리(US)가 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하이브 자회사인 바이너리코리아가 앱 서비스 개발을, 샌드박스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 입점 관리를 비롯한 운영 매니지먼트를 맡아 공동운영한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