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RS4 아반트 25주년 에디션’ 공개
RS4의 25주년을 기념하는 250대 한정판
아우디가 RS4 모델의 25주년을 기념하여 ‘RS4 아반트 25주년 에디션’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RS4 아반트 25주년 에디션’은 아우디의 퍼포먼스 플래그십 모델로, 향상된 성능과 특별한 디자인으로 250대 한정으로 생산된다.
아우디 ‘RS4 아반트 25주년 에디션’, 스포티한 실루엣 강조를 위해 루프 레일 제거
RS4 아반트 25주년 에디션은 이몰라 옐로우(Imola Yellow) 컬러와 함께 나르도 그레이(Nardo Gray), 미토스 블랙(Mythos Black) 등 세 가지 외장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 차량은 전면 축의 네거티브 캠버를 2도로 증가시키고, 더 견고한 컨트롤 암을 장착해 코너링 속도와 핸들링을 크게 개선했다.
여기에, 후면 축의 고정된 서브프레임과 개선된 토르센 디퍼렌셜은 더욱 정밀한 서스펜션 피드백과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외관 디자인은 블랙 글로시와 매트 카본 패키지가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더불어, 측면 창문 트림, 리어 라이트 인서트, 아우디 링스와 레터링 모두 블랙 글로시로 마감됐다.
이와 함께,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RS 패밀리만의 어두운 베젤을 특징으로 하며, 차량의 스포티한 실루엣을 강조하기 위해 루프 레일을 제거했다.
실내는 블랙과 옐로우의 알칸타라와 가죽 조합으로 꾸며져 있으며, RS4 스포트 모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습이다.
바닥 매트에는 RS4 로고가 새겨져 있고, 도어 실과 센터 콘솔에는 각각의 차량 번호가 새겨져 있어 한정판의 특별함을 강조했고,
MMI를 통해 1994년의 아우디 아반트 RS2를 기념하는 요소인 타코미터와 스피드미터의 배경을 하얀색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또한, 옐로우 장식 스티칭이 적용된 평평한 바닥의 스웨이드 스티어링 휠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 스티어링 휠에는 알피네스타스(Alpinestars)에서 제작한 레이싱 글러브가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피렐리 P 제로 트로페오 RS 반슬릭 타이어와 피렐리 트랙 아드레날린 시스템이 포함된 휠 세트가 제공되어 트랙에서의 주행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다.
한편, 아우디 RS4 아반트 25주년 에디션은 유럽 시장에서만 250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으로 오는 6월부터 주문 가능하며 가격은 14만 2,905유로(한화 약 2억 1,150만 원)다.
또한, 지난 1999년 처음으로 출시한 아우디 RS4 아반트는 25주년을 맞이한 올해를 마지막으로 단종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의 많은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