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기만 해도 척척,
진단 내려주는 자동차 박사 송은이
그가 선택한 SUV는 과연?
자동차에 관심없으면 정비소에서 사용하는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모르는데, 여기 ‘차잘알’로 알려진 의외의 여자 연예인이 있다.
자동차와 관련한 전문 지식을 가진 데다 좋은 차를 선택하는 데에도 진심인 송은이.
어릴적부터 자동차에 대한 조기교육을 받아 뭇 남성들보다 더 많은 자동차 지식을 자랑하는 그녀가 운전하는 자동차는 무엇일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송은이, 알고 보니 자동차·기계 덕후였다고?
송은이는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자동차에 관한 지식을 뽐낸 바 있다.
과거 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송은이는 라이닝, 엔진오일 점검 법 등 자동차를 모르는 사람이라면 절대 알 수 없을 꿀팁을 전수하기도 했다.
또 매니저가 운전하는 차에 탑승하고 있다 차량이 밀리는 것을 느끼고는 라이닝 점검과 얼라이먼트 진단을 추천하며 ‘차잘알’ 면모를 드러냈다.
부모님이 카센터를 운영하셨다고 알려진 송은이는 평소에도 자동차와 기계에 관심이 많아 기본적인 정비는 알아서 한다고 전해졌다.
이렇게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고 자주 들여다보며 전문 지식 또한 갖춘 송은이가 선택한 자동차 또한 화제가 되고 있다.
‘안전성·실용성의 대명사’ 모두가 갖고 싶은 SUV, 볼보 XC90
송은이는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고급 SUV 모델을 운전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송은이가 운전하는 자동차는 ‘안전의 대명사’라고 알려진 볼보의 준대형 SUV인 XC90이다.
스웨덴 자동차 브랜드 볼보에서 2002년부터 생산하는 XC90은 심플하고 세련된 북유럽식 디자인이 특징이다.
볼보 디자인의 상징 T자형 전면 램프로 실용성을 강조했으며, 볼보 역사상 처음으로 세로 모양의 그릴을 적용해 더욱 웅장한 느낌을 준다.
프리미엄 브랜드가 추구하는 화려한 디자인과는 사뭇 다른 간결하고 과하지 않은 구성은 오히려 우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실내 인테리어 또한 천연 리니어 월넛 소재와 ‘알레르기 프리’ 소재를 사용해 안락함을 강조했다.
‘인간 중심의 설계’라는 철학에 맞게 초미세먼지를 정화하고 실내 공기를 재순환하는 공기 정화 기능, 차량 온도를 조절하는 프리컨디셔닝 기능도 추가됐다.
전기모터와 배터리가 업그레이드된 XC90 T8의 경우 파워트레인은 강력하면서도 효율성이 좋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구성되었다.
최고 출력은 462마력, 최대 토그는 72.3kg·m으로 이전 모델 대비 50마력이나 향상됐다.
무엇보다도 ‘볼보는 곧 안전’이라는 공식에 맞춰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하였으며, 강화된 IIHS 테스트에서도 최고 등급인 ‘TSP+’ 등급을 받으며 뛰어난 안전 성능을 입증했다.
가격대는 8720만 원부터 시작하며, 국내 최대 규모 자동차 포털에서 진행한 ‘가지고 싶은 레저용 SUV’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기도 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