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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 레이스의 정점인 FIA WEC(FIA World Endurance Championship)의 헤드라이너,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24 Hours of Le Mans) 예선 경기에서 포르쉐가 폴 포지션을 거머쥐었다.
현지 시간, 12일에 진행된 예선에서는 BMW의 활약이 돋보였다. 예선 주행에 나선 드리스 반투르(Dries Vanthoor)는 3분 24초 465를 기록하며 하이퍼카 클래스 1위에 올랐다.
여기에 3번의 캐딜락 V-시리즈.R에 오른 세바스티앙 부르데(Sebastien Bourdais)가 3분 24초 642의 기록으로 2위에 오르며 ‘하이퍼폴’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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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FIA WEC 챔피언에 올랐던 토요타 진영은 코바야시 카무이(Kobayashi Kamui, #7)가 분전했으나 예선 주행 막판 사고를 유발, 심사를 통해 클래스 최하위로 강등됐다.
BMW와 캐딜락이 분전한 가운데 포르쉐 진영에서는 올시즌 초반부터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케빈 에스트레(Kevin Estre, #6)의 포르쉐 963이 하이퍼폴에 진출하며 ‘불씨’를 살렸다.
하이퍼폴은 대반전의 연속이었다.클래스 별 상위 8대만 출전, 극한의 속도 경쟁을 펼치는 하이퍼폴에서는 매 순간 역전이 이어지며 펼쳐지며 모든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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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폴 전반에 걸쳐 페라리 진영의 두 499P들이 활약을 하며 상위권을 점하는 듯 했지만 ‘경기 막판’의 대역전 드라마가 페라리를 모두의 기억 속에서 지워내는 모습이었다.
실제 알렉스 린(Alex Lynn, #2)과 세바스티앙 부르데가 세션 종료 직전 각각 3분 24초 782, 3분 24초 816를 연이어 기록하며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러나 최후의 승자는 따로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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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두가 체커를 받고 피트로 돌아오는 중, 홀로 페이스를 높인 케빈 에스트레가 3분 24초 634를 달성, 알렉스 린을 단 0,148초 차이로 차이로 누르며 하이퍼폴 선두에 올랐다.
결국 그리드 순위를 대대적인 변화를 맞이했다. 케빈 에스트레의 활약으로 포르쉐 펜스키 레이싱이 그리드 최선두에 올랐고, 캐딜락 레이싱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감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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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세번째 그리드에서 결승을 맞는 페라리 AF 코르세의 51번 499P는 예선에서의 규정 위반으로 첫 피트 스톱에서 10초의 스톱 앤 고 페널티를 받는 것으로 결정됐다.
르망 24시간 내구 레이스는 현지 시간 15일 오후 4시(한국 시간 15일 저녁 11시)에 24시간 동안 펼쳐질 혈투의 막을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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