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에듀테크 분야 소식을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에듀테크’ 코너를 운영합니다. 꼭 필요한 소식을 챗 GPT가 요약 제공합니다. 6월 10일~6월 14일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KAIST 과학영재선발…설명회 개최
KAIST는 6월 15일 대전 본원에서 과학영재선발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제도는 과학고, 일반고, 자율고 2학년 학생들에게 KAIST 조기 진학 기회를 제공하며, 개정안에 따라 영재학교와 영재교육특례자도 지원 가능하고 서류도 간소화됐다. 설명회에서는 지원 자격 확대와 절차 간소화에 대해 안내하며, 신청 기간은 7월 22일부터 26일까지다. 최근 3년간 341명이 지원해 93.5%가 선발됐으며, 130명이 최종 합격했다.
대교CNS, 초거대 AI 학습 컨설팅 모델 고도화 사업 수주
대교CN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NIPA가 추진하는 ‘2024년 초거대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역량 지원 사업’을 수주했다. 이 사업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에 초거대 AI 모델을 연계해 클라우드 서비스의 고도화를 지원한다. 대교CNS는 이를 통해 학습 컨설팅을 고도화하고 SaaS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AI 바우처 지원 사업’의 공급 기업으로 선정되어 발달지연아동을 위한 언어 훈련 플랫폼을 제공한다.
웅진씽크빅, 그림책 ‘연잎 부침’ 출간
웅진씽크빅이 백유연 작가의 여름 그림책 ‘연잎 부침’을 출시했다. 연못을 배경으로 연잎을 활용한 동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청량한 감동을 선사한다. 작가가 한지에 물을 들여 만든 연꽃잎과 다양한 여름꽃들이 아름답게 표현돼 있으며, 전국 서점과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홈런, AI 홈런송 직접 부르는 ‘도전! 홈런싱어’ 개최
아이스크림에듀가 28일까지 ‘도전! 홈런싱어’ AI홈런송 부르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AI가 작곡한 ‘홈런의 세계’를 부르고, SNS에 업로드 후 홈페이지에 URL을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7월 초 발표되며, 1등에게는 보스 헤드폰, 다른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들에게 생성형 AI를 재미있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러닝스파크, 메타버스 기반 교원연수 개최
러닝스파크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함께 서울형메타버스플랫폼 ‘메타쌤’ 기반 교원연수 ‘에듀테크를 통해 수업에 색을 더하다’를 개최한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1000명과 17개 시도교육청 2000명의 교원이 참여하며, 에듀테크 이해와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원들은 다양한 부스를 방문해 에듀테크를 체험하고, 민관학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받는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