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이 지난 3일(현지시각), 독일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골프의 생산 50주년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토마스 셰퍼(Thomas Schäfer) 폭스바겐 브랜드 CEO 등이 참석해 지난 반세기 간 폭스바겐 브랜드와 지역 산업에 크게 기여한 골프의 생산 50주년을 축하했다.
폭스바겐 골프는 1974년 봄부터 폭스바겐 본사 인근에 위치한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이 시작됐다. 전 세계 70개 이상의 나라에서 판매된 3,700만여 대의 골프 중 2,000만 대 이상이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생산됐다.
폭스바겐 빅밴드의 음악 공연과 함께 진행된 이번 기념행사는 오랜 기간 볼프스부르크 공장에서 골프의 역사와 함께한 직원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볼프스부르크 공장 직원들의 콜라주 이미지를 적용한 특별한 8세대 골프를 선보였다. 골프 50주년을 기념하는 이 모델은 공장 내부에 전시될 예정이다.
토마스 셰퍼 폭스바겐 브랜드 CEO는 “폭스바겐 브랜드의 심장이라 할 수 있는 골프는 지난 50년간 가장 뛰어난 기술로 완성된 합리적인 모빌리티의 표상이 됐다”며 “독일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모델인 골프는 모든 세대에 걸쳐 자동차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고,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또 “전동화 시대에도 디자인, 혁신, 뛰어난 실용성, 품질과 같은 골프 고유의 가치들은 계승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2005년 한국 시장에 처음 상륙한 골프는 8세대 모델로 국내 해치백 시장 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올해 4월에는 수입 컴팩트 해치백 모델 최초로 누적 판매 5만 대 돌파 기록을 세운 바 있다.
-MOTOR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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