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혁신 전략으로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도
전동화, 자율주행 기술 집중
현대모비스 미래 모빌리티 시장 집중
현대모비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벌써 레드오션에 근접한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기술 혁신에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이다. 이를 위해 고객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 비전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생존을 위해 전기차,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커넥티비티 등 차세대 기술에서 앞서가기 위한 경쟁에 나섰다.
핵심은 선택과 집중
하지만 모든 분야를 동시다발적으로 연구하기엔 많은 제약이 뒤따른다. 현대모비스는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재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핵심 부품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폭스바겐으로부터 대규모 배터리 시스템 수주에 성공한 사례가 있다. 덕분에 전기차 관련 매출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작년 기준 10조 원을 돌파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경험
첨단 기술을 상용화하려면 최우선으로 품질과 안전이 보장되어야 한다. 또한, 기술을 경험하는 고객의 사용자 경험을 중시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사용자들이 모빌리티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경영 전략을 통해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수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미래 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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