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8일, ‘메이플스토리’ 여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와 게임 내 이벤트 맵 ‘메이플 스퀘어’에서 동시 진행됐다.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아란’, ‘은월’ 리마스터, 최상위 보스 ‘림보’, 두 번째 HEXA 스탯 등 여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할 신규 콘텐츠와 개선과 관련한 내용을 공개했다.
또한 김창섭 디렉터는 11월까지 업데이트 계획도 공개했다. 8부터 적용 예정인 신규 에픽던전과 신규 지역 및 스토리 업데이트, 그리고 ‘데이브 더 다이버’와 ‘귀멸의 칼날’ 등 인기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공개했다. 계절 업데이트만 공개하던 기존 쇼케이스와 달리 향후 6개월간의 업데이트 내용과 방향성을 공개하며 팬들을 즐겁게 한 것이다.
김창섭 디렉터는 “용사님들께서 ‘메이플스토리’가 걸어갈 2024년 하반기의 여정을 구체적으로 파악하실 수 있도록 앞으로의 계획까지 상세히 설명드리고자 했다”며 “풍성한 업데이트로 용사님의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개발진의 마음이 전달되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 ‘아란’, ‘은월;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
첫 번째 공개한 콘텐츠는 ‘아란’ ‘은월’ 리마스터 ‘개화영월’이다. 이는 ‘아란’을 형상화한 ‘개화와 달빛 아래의 ‘은월’을 뜻하는 ‘월영’을 의미한다. 이번 리마스터를 기념하여 해당 직업 육성시 성장구간에 따른 폭넓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폴암과 눈보라의 특징을 강조해 ‘아란’ 고유의 캐릭터성을 강화하고 아드레날린의 상위 시스템인 ‘초각성’을 도입해 더욱 강력한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보다 더 간편한 콤보 시스템 관리를 위해 게이지 관리의 난이도를 완화하는 한편 오리진 스킬에 ‘초각성’ 상태 진입 효과를 부여한다.
‘은월’은 마스터리 코어 강화가 캐릭터 전투 방식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여우령’으로 변경한다. ‘여우령’은 신규 하이퍼 스킬 ‘호주 개시’ 사용 시 ‘환여우령’으로 강화돼 더욱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지속 효과 형태였던 오리진 스킬을 강력한 데미지 일격을 가하는 형태로 변경해 보스 전투에서의 캐릭터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한다.
이와 함께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예정이다. 일간 콘텐츠와 주간 콘텐츠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메이플 스케줄러’를 출시하고 200레벨까지의 성장 동선을 핵심 스토리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 중심으로 다듬어 게임 콘텐츠를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캐릭터 프리셋에 단축키 프리셋을 추가하고 전투 분석에 사용되는 ‘안개 숲 수련장’에 전용 버프 기능을 추가해 전투 준비 과정의 편의성을 높인다.
◇ 6차 전직이 더욱 쉬워진다
6차 전직 퀘스트 난이도를 대폭 완화해 1시간 내외로 전직이 가능하도록 개편한다. 5차 전직 V 매트릭스 시스템의 강화 코어 스킬 옵션 3종을 직접 조합해 제작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이 밖에도, 업그레이드 성공 가능성이 증가하는 주문의 흔적 피버 타임을 확대 적용하고, 펫과 안드로이드 투명화 기능을 추가해 가시성을 개선한다. 7월에는 버프 표시 관련 설정과 보스 연출 스킵 기능을 도입해 플레이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피로도를 낮출 예정이다.
지난 1월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 데 이어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한다. 또한 6월부터 7월까지는 ‘검은 마법사’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가 열린다. 접속만 해도 보상 획득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하루 만에 일주일치 보상을 모두 받아 갈 수 있는 주간 사냥 미션 이벤트가 실시된다.
◇ 신규 최상위 보스 림보와 두번째 HEXA 스탯 추가
7월에는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 ‘림보’가 신규 최상위 보스로 등장한다. ‘림보’는 근원의 지식에 집착하는 스펙터로 다양한 초현실적인 공간을 오가며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285레벨 이상 도전 가능하며, 처치 보상으로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 부위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칠흑의 보스 장신구에 이어 광휘의 보스 장신구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에 맞춰 익셉셔널 강화를 광휘의 보스 장신구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강화 재료 아이템을 ‘익셉셔널 해머’로 일괄 변경한다. 이 밖에 두 번째 HEXA 스탯을 추가한다. 두번째 HEXA 스탯은 HEXA 스탯 I 코어 레벨 20을 달성한 265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 개방할 수 있다.
또한 6월부터 9월까지 캐릭터의 폭풍 성장을 지원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260레벨까지 1+2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200레벨까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성장에 맞춰 장비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이벤트 ‘아이템 버닝’이 열린다.
◇ 신규 에픽던전 ‘앵글러 컴퍼니’ 추가
8월에는 ‘하이마운틴’에 이은 두 번째 신규 에픽던전으로 270레벨 이상 플레이가 가능한 ‘앵글러 컴퍼니’를 선보인다. 의문의 조직 ‘앵글러 컴퍼니’의 일원인 ‘세냐’가 조직의 수장인 ‘아버지’에게 반기를 들고 이용자들은 ‘세냐’의 입장에서 ‘앵글러 컴퍼니’ 사옥에 침투하게 된다는 설정을 가졌다. ‘앵글러 컴퍼니’는 숙련도가 높을수록 더욱 짧은 시간 내 완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으며, 매 라운드마다 새롭게 주어지는 상황을 헤쳐나가는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기존 보너스 리워드에서 경험치와 메이플 골드 주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보너스’, 솔 에르다와 메이플 골드 주화 획득이 가능한 ‘솔 에르다 보너스’ 등 두 가지의 보너스 리워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넥슨은 8월부터 9월까지 신규 지역에 등장하는 그란디스의 저항군 ‘프리머시’에 대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가을 이벤트 ‘프리머시’를 실시할 계획이다.
◇ 고대산의 무덤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역 ‘탈라하트’
신규 지역 ‘탈라하트’가 9월 업데이트 된다. 고대신들의 무덤이자 현실과 환상의 공간이 뒤섞여 있는 마법의 세계로 29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이번 신규 지역에선 두 명의 고대신과 ‘제른 다르모어’의 새로운 사도, 그린디스의 저항군 집단 ‘프리머시’ 등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는 스토리가 속도감 있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의 빠른 성장과 원활한 재화 획득을 지원하는 ‘그랜드 어센틱 심볼’을 추가한다. ‘그랜드 어센틱 심볼’은 캐릭터의 성장 수준에 따라 주스탯이 아닌 추가 경험치와 아이템, 메소 드랍률이 함께 상승하는 형태로 설계됐다.
10월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월드 ‘마스테리아’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콘텐츠 ‘아즈모스 협곡’을 추가한다. 변화될 인게임 경제상황에 맞춰 메소 혹은 그에 준하는 강화 수단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되며, 기존의 보스 혹은 필드 전투, 에픽던전 등과는 차별화된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인기 IP와의 컬래버를 통해 확장된 플레이 제공
하반기에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IP 컬래버가 이어진다. 10월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와의 컬래버를 통해 넓은 바다를 탐사하면서 해양 생물을 수집하는 해양 어드벤처와 초밥 가게를 운영하는 타이쿤 요소를 더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11월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과의 컬래버를 진행, ‘메이플스토리’에서 새롭게 재해석한 ‘귀멸의 칼날’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그리고 치장 아이템 등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넥슨은 7월 23일 제주에 위치한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카페 메이플스토리’를 오픈한다. 이곳에서 ‘메이플스토리’ 비주얼을 접목한 다양한 식음료 메뉴와 함께 장패드, 봉제인형, 키링 등 ‘메이플스토리’의 감성과 제주 지역의 특색을 담은 ‘카페 메이플스토리’ 한정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