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팀그룹의 티포스 PC메모리 신제품, 벌칸 에코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벌칸 에코 시리즈는 게이밍 관련 라인업을 담당하는 팀그룹의 자체 브랜드, 티포스의 DDR5 플랫폼을 지원하는 신규 고성능 PC메모리 제품이다. 총 2개 제품이 준비된 이번 벌칸 에코 시리즈는 동작 클럭과 용량이 6,000MHz(PC5-48,000)에 16GB 용량 2개 구성의 32GB 듀얼 킷으로 동일하나, 램타이밍만 CL30과 CL38로 구분되어 있다.
팀그룹 벌칸 에코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재생 알루미늄을 이용해 히트싱크를 제작했다는 점이다. 환경 보호를 통한 지속 가능한 미래,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취지로 제작된 모델이기 때문에 제품명에 ‘에코’가 포함되었다. 히트싱크의 약 80%가 재활용 알루미늄 소재로 사용된 벌칸 에코 시리즈는 제품 1개당 정상적인 방법으로 정제된 알루미늄 대비 약 73% 가량의 탄소 절감 효과를 가지며, 이는 1,000개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할 경우 비닐 봉투 2만 9천장, 플라스틱 빨대 31만 2천 3백개, 페이퍼 타월 55만 2천 5백개, PET병 1만 6천 3백개 분량에 달하는 탄소 절감 효과를 실현할 수 있게 된다.
벌칸 에코 시리즈는 기존 벌칸 시리즈와 동일한 패턴의 히트싱크 디자인이 적용됐다. 티포스 로고에 맞춰 펼쳐진 날개를 모티브로 디자인 패턴을 적용해 시각적인 미학을 더하며, 친환경 컨셉에 맞춰 별도의 도색없이 알루미늄 본연의 밝은 회색을 히트싱크에 그대로 적용하였다. 여기에 LP(Low Profile) 타입으로 제작된 규격으로 CPU쿨러와 같은 타 하드웨어와의 장착 간섭 역시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팀그룹 벌칸 에코 시리즈는 DDR5 플랫폼의 혁신적인 기술들도 모두 담고 있다. 뱅크 구조 개선을 통해 데이터 액세스의 가용성과 대역폭 지원을 강화했으며, 온 다이 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 기술을 도입, 데이터 손상과 시스템 충돌을 방지하며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아울러 제품이 단종될 때까지 보증기간을 제공하는 라이프 타임 워런티(Life Time Warranty)를 제공, 제품의 신뢰성을 높였으며, 엄선된 IC 만을 사용하는 팀그룹만의 다양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통해 CPU 플랫폼, 메인보드 제조사 등을 가리지 않는 폭넓은 호환성을 제공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