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앨범 개발사 미니레코드는 자체 개발한 케이팝(K-POP) 콘텐츠 기반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앱 ‘크리아이’가 지난 3월 정식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크리아이는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얼굴로 프로필 사진, 댄스 챌린지 영상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생성형 AI 앱 서비스이다.
회사에 따르면 세계 221개국의 회원들이 크리아이 서비스를 이용했다. 이 중 크리아이의 주요 서비스인 케이팝 콘텐츠 기반의 댄스 챌린지 영상 등의 제작 건수는 10만건에 달했다.
크리아이 앱 내 콘텐츠 페이지뷰(PV)도 140만회를 넘겼다. 이 중 인기 아이돌그룹 있지(ITZY)의 ‘언터쳐블’이 14만7000회로 1위,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의 ‘프리크’가 13만5000회로 2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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