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4의 고성능 모델 ‘M4 CS’ 공개
M4 컴페티션 대비 20km 가벼운 무게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6.2kgm 발휘
BMW가 브랜드를 대표하는 중형 쿠페 M4의 고성능 모델인 M4 CS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M4 CS는 기존 M4 대비 더욱 가벼운 차체 무게와 강렬한 디자인, 보다 개선된 주행 성능을 통해 특별함을 부각시켰다.
또한, 이 차량은 M4의 부분변경 모델을 기반으로, 한정판 CSL과 유사한 고성능 보디킷을 적용하였고 최고출력이 기존 대비 증가한 550마력으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BMW ‘M4 CS’, 오는 7월부터 생산해 올해 말부터 고객인도 진행될 예정
BMW M4 CS는 공기역학 및 경량화 기술을 통해 고성능 차량의 매력을 극대화한 모델로 카본파이버로 제작된 주요 부품들이 차체의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강렬한 외형을 구현했다.
전면부에는 카본 스플리터, 후면에는 카본 디퓨저 및 스포일러, 그리고 카본 사이드미러가 장착되어 M4 컴페티션 대비 약 20kg 가벼운 공차중량을 자랑한다.
특히, 카본파이버 루프 패널, 새로 개발된 휠, 고성능 브레이크는 물론이고, 고성능 모델에 어울리는 디자인 요소들이 더해져 M4 CS의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실내에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 패널이 디지털 클러스터를 형성하며, 최신 BMW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OS 8.5를 적용하여 사용자에게 진보된 기술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M4 CS 전용 버튼 및 다이얼, 카본파이버 스포츠 시트 등이 적용돼 내부에 특별함을 더했다.
파워트레인은 3.0리터 직렬 6기통 가솔린 터보 S58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되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토크 66.2kgm를 발휘한다.
여기에, 주행 상황에 따라 전륜에 구동력을 차단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전자식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기본으로 탑재했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3.4초, 최고속도는 302km/h를 자랑한다.
추가로, 튜닝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전자 기계식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최적화된 휠 캠버 설정, 댐퍼, 보조 스프링, 안티롤 바 등의 고급 주행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극도의 운전 즐거움과 뛰어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경량화를 통해 M4 컴페티션 대비 20kg 가벼워진 M4 CS는 오는 7월부터 생산을 시작해 올해 말부터 고객인도가 진행될 예정이며, 가격은 12만 3,500달러(한화 약 1억 6,850만 원)로 책정됐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