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과 함께 ‘2024년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며, 6월 3일부터 10월 4일까지 디지털윤리 누리집을 통해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디지털 세상’을 주제로 인공지능(AI)과 디지털이 국민의 삶에 보편적으로 활용되면서 나타나는 역기능에 대응하는 국민의 아이디어를 모은다.
201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15회를 맞는 디지털윤리 창작콘텐츠 공모전은 그동안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디지털윤리 인식제고를 위한 홍보 및 현장 교육에 활용되어 왔다.
공모전은 디지털윤리 ‘인식제고 콘텐츠’와 ‘학습 콘텐츠’로 나누어 진행된다. ▲인식제고 콘텐츠 부문은 ①그림일기(초등부 한정) ②포스터 ③카드뉴스 ④웹툰 ⑤동영상(일반영상, 숏폼), ▲학습 콘텐츠 부문은 교수‧학습 지도안으로 ①교과 연계 ②창의적 체험활동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져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국민적 관심이 높은 ‘숏폼(길이가 짧은 형태의 콘텐츠)’부문을 새롭게 신설했다. 디지털윤리에 대해 국민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고 관심과 참여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가 많이 발굴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모전은 디지털윤리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 청소년, 성인, 군장병, 교사, 예비교사 등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심사를 거쳐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방통위원장상 7점 ▲교육부장관상 3점 ▲국방부장관상 1점 ▲주관기관 및 후원기관장상 12점 등 총 25점을 선정했다. 올해 12월에 개최되는 ‘2024년 디지털윤리대전’을 통해 시상할 예정이다.
- “임영웅, 양심 있으면 위약금 보태라”… 김호중 극성팬 ‘황당 요구’
- 역대 외교장관 4인이 말하는 국제정세와 우리 외교정책 과제
- 트럼프 유죄 평결 소식에 ‘트루스 소셜’ 주가 급락
- 고우석, 마이애미 이적 한 달도 안 돼 충격의 ‘방출 대기’
- SK브로드밴드, 필모그래피 토크쇼 ‘필모톡:여진구’ 초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