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은 EBS ‘최고다! 호기심딱지’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최고다! 호기심딱지’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호기심을 지원하는 인체·과학 교육 프로그램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EBS의 인기 프로그램이다.
휴롬은 생 채소과일 섭취를 독려하는 ‘날것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에게 채소과일 섭취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최고다! 호기심딱지, 힘내라! 유익균’ 편을 기획했다.
‘힘내라! 유익균’ 편은 주인공 ‘호떡’의 몸 속을 배경으로 채소과일을 좋아하는 ‘유익균’과 가공식품을 좋아하는 ‘유해균’이 상황에 따라 어떤 균으로 활동할지 기회를 엿보는 ‘기회균’을 같은 편으로 만들어 장 속 꽃밭 마을을 차지하기 위해 대결하는 내용이다.
휴롬은 극중 어려운 용어를 퀴즈 이벤트로 풀어내 현장감을 높이고 정답을 맞춘 어린이들에게 어린이 식습관 개선 도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도 방청객 전원에게 채소과일을 착즙한 휴롬주스와 극의 내용을 중심으로 한 교육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공개방송을 통해 어린이들이 채소과일과 친숙해지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휴롬은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채소과일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고다! 호기심딱지, 힘내라! 유익균 편은 오는 6월 27일 오전 8시 20분 EBS 1TV에서 방송된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