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한국 스마트폰 앱 이용시간의 33.6%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4월 기준 스마트폰 앱과 개발사의 국내 이용시간 점유율을 발표한 결과 1위는 유튜브로 나타났다.
카카오톡이 10.7%로 이용시간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인스타그램 6.9%, 네이버 6.6%, 틱톡 2.0%, 네이버웹툰 1.6%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개 앱이 전체 이용시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66.9%에 달했다.
앱 개발사별 이용시간 점유율은 구글이 33.6%, 카카오 13.7%, 네이버 11.4%, 메타 7.7%, 틱톡 2.3% 순으로 나타났다. 상위 10개의 개발사가 전체 이용시간의 76.7%를 차지했다.
이번조사는 스마트폰 앱 이용자 표본조사 방식으로 실시했다. 데이터는 추정 값이며, 실제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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