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칠판 전문기업 스마트터치가 23년 약 2,000대를 판매한 안드로이드 11버전의 STS시리즈 전자칠판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형 전자칠판을 출시했다.
이번 신형 전자칠판은 구글 EDLA 공식 인증을 받은 안드로이드13 프리미엄 버전이다.
구글 EDLA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개발된 기기 및 APP에 대해 구글이 보장하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 호환성 인증이다. 교육, 기업, 강의 등 사용자에 따라 다양한 고급 기능을 제공한다.
학교, 학원, 일반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활용될 스마트터치 전자칠판 STG시리즈 제품은 안드로이드 13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PC 연결 없이도 수업에 필요한 다양한 구글 앱, 구글 플레이 사용, 강화된 보안으로 개인정보를 보호한다. 또한 c-type 포트 탑재, 멀티창, 멀티앱 사용까지 활용 가능하다.
Google EDLA의 전자칠판의 가장 큰 특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대한 공식 접근으로 사용자가 다양한 앱을 설치하고 다운로드해 전자칠판에서 설치할 수 있는 공식 Google Play 스토어가 있다는 점이다.
관계자는 구글 사용 어플로 Google Meet, Google Classroom, Gmail, Google 드라이브, Google Chrome, Google 문서, Google Calendar 등 교육용, 비즈니스 등의 여러 도구로서 활용성, 생산성이 갖춰져 교육, 비즈니스, 업무 측면에서 활용 가능성이 열린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기 보안이 강화돼 구글 EDLA 인증으로 구글 Play 프로텍트는 의심스러운 동작이 있는지 앱을 자동 검사하고 잠재적으로 유해한 앱을 기기에 다운로드하지 못하도록 보호 방지하고, 악성 동작을 보이는 이전에 설치된 앱을 검사하고 제거하는 기능을 구축해 보완을 최우선으로 강화했다.
스마트터치 전자칠판 STG시리즈 제품에는 참여도, 집중력,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판서프로그램인 연필앤노트, 스마트닥줌플러스, 플렉슬 보드가 함께 제공되며, 무선 화면 공유 솔루션인 이쉐어를 통해 16개의 기기 무선 연결이 가능해 사용자가 유연한 방식으로 협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다.
한편, 이번 조달 등록 제품의 종류는 65인치, 75인치, 86인치, 98인치, 110인치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으며, 특허 받은 ‘안면인식을 이용한 전자칠판 사용자 로그인 시스템’ 등 보안이 적용된 제품으로 공식 쇼핑몰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