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사이먼은 국내 첫 상생 쇼핑타운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가 오는 31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기존 여주375아울렛에서 재탄생한 ‘운영지원형 상생 쇼핑타운’이다. 여주375아울렛을 운영하던 지역 소상공인과 신세계사이먼이 7년 간 상호 협의와 지역 발전 방안을 모색한 끝에 완성했다.
총 매장 면적은 약 8000평(2만6400㎡) 규모다. 영캐주얼·스포츠·뷰티·식음료(F&B) 등 120여 개 다양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쇼핑 환경도 젊고 활기찬 쇼핑 거리로 탈바꿈했다. MZ 세대를 겨냥해 젊은 감각의 색감과 패턴으로 꾸몄으며, 건물마다 입점 브랜드 개성과 특징을 입혔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입점 브랜드 특성에 따라 크게 블루(BLUE)·그린(GREEN)·레드(RED) 세 구역으로 나뉜다. 블루 구역은 활기찬 이미지의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가 주로 입점했다. 아크테릭스, 노스페이스, 윌슨, 스노우피크 등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그린 구역은 보다 편안하고 자연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올리브영, 크록스, ABC마트, 에잇세컨즈 등 뷰티·패션 브랜드부터 다양한 F&B와 리빙 브랜드가 입점한다. 레드 구역은 트렌디한 브랜드 위주로 만나볼 수 있다. 하고하우스, 널디, 생제임스와 더불어 신세계팩토리스토어도 300평의 대규모 복층 매장으로 신규 입점한다.
또한,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 기존 아스팔트 구역 약 600여 평은 조경 특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그린 구역의 식음 매장 주변으로 고객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개방형 휴게 공간을 마련했다. 여주 프리미엄 빌리지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9일까지 그랜드 오픈 기념 프로모션 행사를 연다.
신세계사이먼도 지역 상생 차원에서 브랜드 유치, 디자인, 점포 운영 등 다방면으로 전문 인력을 투입하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지원을 펼쳤다. 오픈 뒤에도 전문 인력을 파견해 초기 운영 안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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