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갤럭시
신형 전기차 E5 공개
예상 주행거리 2,000km
중국 지리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갤럭시에서 최근 공개한 신규 SUV 모델 E5를 자동차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순수 전기 SUV ‘갤럭시 E5’는 지리의 전기차 기술을 결집한 모델로 중국을 넘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GEA 플랫폼 기반 전기 SUV ‘갤럭시E5’
지리 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갤럭시는 ‘갤럭시 E5’의 공식 이미지와 상세 사양을 지난 7일 공개했다. 이 모델은 지리의 최신 전기 아키텍처인 GEA(Geely Electric Architecture) 플랫폼 위에 구축됐다.
차체 크기는 전장 4,615mm, 전폭 1,901mm, 전고 1,670mm이며 휠베이스는 2,750mm에 달한다. 여기에 패밀리 SUV로서 넓은 실내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을 함께 갖췄다.
외관은 전면부 매트릭스 라이트 폐쇄형 그릴, 날렵한 헤드라이트, C형 통풍구를 통해 현대적인 멋을 강조한다.
후면은 갤럭시 E8과 같은 디자인 언어가 눈에 띈다. 상단에는 브레이크 라이트, 중앙에는 파도 모양 조명 요소가 포함된 스루 타입 테일라이트가 자리한다.
예상 가격, 2천~3천만 원대
내부에는 갤럭시 특유의 로고가 선명한 2-스포크 스타일 스티어링 휠, 선명한 그래픽을 자랑하는 디지털 클러스터, 커진 센터페시아 스크린이 탑재된다.
또한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OTA(Over-the-Air) 업데이트 기능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에 대한 상세 정보는 공개 전이다. 다만 지리 자동차에 따르면 단일 모터 E5 모델은 최고 출력 160kW을 발휘한다.
여기에 11-in-1 지능형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과 쉔둔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2,000km의 주행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 E5의 공식 출시는 올해 2분기에 진행되며 가격대는 15만~20만 위안(약 2,820만~3,760만 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0